🍎 대기업 애플의 감성 넘치는 시즌 트렌드 컬러 연도별 모음집!

2022. 3. 2. 23:42Insight

 

안녕하세요! 프루티드입니다. 여러분! 트렌드 컬러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대부분의 경우 팬톤을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컬러 하면 애플도 빼놓을 수 없죠. 애플은 과거에서부터 다채로운 색상을 사용한 컬러 마케팅을 선보였습니다. 구형 맥킨토시 컴퓨터는 이러한 애플의 철학으로 다채로운 색상으로 출시되었었죠. 이번에 새롭게 선보였던 아이맥 M1 역시 다양한 색상의 모델을 선택하여 고를 수 있었습니다.

 

이러듯 애플 역시 컬러에 굉장한 힘을 주고 있는데요, 팬톤 뿐만아니라 애플에도 시즌별 컬러가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보통은 확인할 수 없지만 매해 애플의 실리콘 케이스를 살펴보거나, 애플 워치의 워치 페이스 색상을 변경할 때 이러한 연도별 컬러가 정리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감성 컬러 마케팅으로 유명한 세계적 대기업 애플의 연도별 트렌드 시즌 컬러를 한눈에 모아서 살펴볼까요?

 

 

반응형

2015 봄, 가을 컬러 팔레트

가장 오래된 컬러 팔레트인 2015년 컬러 팔레트 입니다. 이 시기에 팬톤은 '마르살라'라는 브라운 계열의 색상을 트렌드 컬러로 지정했었는데요, 애플 역시 차분한 톤의 베이지 계열 색상이 주를 이루는 팔레트를 선보였습니다. 봄과 가을의 컬러 중 일부는 거의 유사한 색상으로 겹치는 반면, 확실히 봄은 싱그러운 그린이, 가을은 짙은 빨강이 눈에 띄는 조합입니다.

 

 


2016 봄, 가을 컬러 팔레트

2016년에는 애플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역대급으로 적은 양의 컬러가 선정되었습니다. 심지어 가을은 2가지 색상으로 그 수가 더 적은데요, 신기한 것은 2016년 팬톤이 지정한 트렌드 컬러는 애플의 봄 컬러에 하늘색과 분홍색과 매우 흡사하다는 점입니다. 이로 미루어보아 애플 역시 팬톤의 트렌드 컬러를 일정 부분 참고하여 시즌 컬러를 선정하는 것 같네요!

 

 


2017 봄, 여름, 가을 컬러 팔레트

2017년부터 1년에 3번 시즌 컬러를 출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봄 컬러는 따듯하고 차분한 계열의 색상이 조화를 이루며, 여름은 더운 느낌보단 밝고 경쾌한 느낌을 살리는 색채 조합으로 시즌 컬러를 선정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을은 형광에 가까운 그린이 포함되어있는데요, 형광 그린이 다른 색과 조합되었을 때 눈에 거슬리는 조합이 아닌 어우러지며 톡톡 튀는 느낌을 부각해주는 역할로써 잘 조합된 것 같습니다.

 

 


2018 봄, 가을, 겨울 컬러 팔레트

2018년은 난색보다는 한색 위주의 조합이 두드러지는 컬러 팔레트를 선보였습니다. 특이하게도, 가을에는 모든 색상이 한색으로 이루어져있는 반면, 겨울에는 채도가 높은 밝은 다홍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기하다고 생각했던 것은 다홍색은 난색 계열의 색상임에도, 따듯함이 느껴진다기 보단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느낌이 더욱 강하게 느껴졌다는 점입니다. 톤 다운된 주변 색에 비해 다홍색만 높은 톤을 주어 색상의 경쾌함을 살린 겨울 시즌 컬러가 가장 재밌었던 팔레트입니다.

 

 


2019 봄, 여름, 겨울 컬러 팔레트

2019년은 가장 다채로운 색상을 선보인 시즌인 것 같은데요! 보통 동일한 톤과 무드의 색상으로 구성했던 이전의 컬러 팔레트에 비하면 색영역 곳곳에 산발적으로 고른듯한 색상이 서로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팔레트입니다. 이전 팔레트를 살펴보면서도 느낀 점이지만, 애플이 선정하는 시즌 컬러는 기본적으로 우리가 연상하는 색상의 구성을 완전히 벗어난 모습을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겨울=한색'이라 생각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19년 겨울 컬러에는 모두 밝고 톡톡 튀는 재치 있는 색상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2020 여름, 가을 컬러 팔레트

2020년 여름과 가을의 컬러팔레트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선에서 보조 색상들이 살짝 변경된 컬러 팔레트로 보입니다. 팬톤에서는 2020년 트렌드 컬러로 '클래식 블루'를 선정했었는데요, 그에 맞게 아이폰 12 클래식 블루 모델이 출시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작 시즌 컬러에는 클래식 블루가 포함되어있지 않아 약간 아쉬운 느낌이 드는 컬러 팔레트입니다.

 

 


2021 봄, 여름, 가을 컬러 팔레트

가장 최근에 나온 21년 컬러 팔레트는 심플한 삼색 위주의 구성으로 짜여져있습니다. 봄 역시 산뜻한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름은 밝은 코랄 색상과 차분한 연회색으로 마치 맑은 해수면 아래 비친 산호초의 느낌을 살린 조합입니다. 가을 역시 차분한 계열의 색상과, 중성색 위주의 배열로 포근한 감성을 살린 컬러 팔레트를 선보였네요!

 

 


쭉 훑어보시면서 느끼셨지만 애플에서 지정하는 시즌 컬러는 1년에 어떤 계절에 나올지, 몇개가 나올지 모두 미지수입니다. 이 글을 적고 있는 시점인 2022년 3월 기준으로 가장 최신까지 나온 애플의 트렌드 시즌 컬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과연 2022년에는 어떤 계절에 무슨 색상이 시즌 컬러로 지정이 될까요? 오늘 소개해드린 색상을 여러분의 스타일대로 조합하여 사용해보세요! 앞으로 좋은 정보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